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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상위자격 불일치 보완청구방법

베스트팜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-11-04 18:05
조회
82


2017년~2019년 차상위자격불일치 보완청구 안내 】







"차상위 자격불일치" 반송 건 보완청구 안내


내용 안내

차상위 자격불일치로 반송된 요양급여비용 보완청구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
귀 요양기관에서는 반송된 사실을 모르거나 절차의 불편 등의 이유로 보완청구를 하지 않고 있어 차상위

수진자 자격확인 및 보완청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

반송내역 확인방법

가. 요양기관 정보마당(https://medicare.nhis.or.kr/) ☜ 클릭

나. 요양급여비용 지급 ▶ 차상위 자격불일치 내역 조회 (아래 내용 참고)




1. 위의 가 [요양기관 정보마당]클릭 또는

베스트팜 [입력자료]-[건강보험 요양기관 포털 바로가기] 클릭


2. 약국인증서 로그인 ▶ [요양급여] ▶ [차상위자격불일치반송내역(2017~2019)] 클릭






 

3. [조회]버튼을 클릭후 반송내역 확인 (반송내역이 없을 시 내용이 조회되지 않습니다)

아래와 같이 반송내역이 조회될 경우 보완청구를 진행합니다.

예) 이** 환자 반송내역 확인

청구접수번호 : 4572295

명세서번호 : 00329 ( 0032900과 같이 조회될 시 앞에서 5자리만 사용합니다)

심사불능 사유코드 : 35

위의 내용을 확인 후 베스트팜에 입력된 처방전을 수정합니다.


4. 진료개시일을 확인하여 해당처방전을 검색 후 [수정]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
5. 처방전 보완청구자료로 만들기

① 차상위 자격 불일치로 반송된 건으로 [자격조회]를 통해 현재의 차상위 자격을 적용

② 차상위 자격적용 확인

③ 청구구분을 [보완자료]로 선택

④ [해당 명세서의 기존청구정보]를 클릭 후

위에서 조회된 [접수번호], [명세서번호], [반송사유코드]를 입력 후 저장

⑤ 처방전 저장








6. 보완청구 하기

① 보완자료가 있는 청구기간 선택

(예: 2019-09-01 ~ 2019-09-30), 청구단위는 주단위 청구 시 주단위로 선택

② 청구구분 - [보완청구]

③ 생성시작을 클릭하여 청구진행

 

[위의내용 이미지 크게 보기] ☜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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