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주) 베스트시스템

양도양수 서비스

01.

매매 결정

[양도, 양수] 약국의 매물의 매매가 결정되면 양도자와 양수자간의 매매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. 이때 약국 자산의 양도양수를 포괄적으로 할지 아니면 제한적으로 할지를 결정하고 제한적 양도양수를 할 경우 재고자산과 매입처 잔고의 양도수 방법을 결정합니다.

02.

문의 및 견적

[양도, 양수, 당사] 양도양수 기준일 15일전 에는 당사에 문의하여 양도양수 서비스의 견적을 받아 양도양수자간에 서비스 범위와 금액, 그리고 서비스 비용의 분담을 결정해야 합니다.

03.

서비스 계약

[양도, 양수] 양도양수 기준일 10일전에는 서비스 범위와 금액을 최종 결정하고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을 결제합니다.

04.

사전준비

[양도] 반품이 가능한 약품(외품)은 매입처에 반품을 합니다.
[양도] 매입처별 미결제된 잔고를 정리 합니다.
[양도] 가능하면 영업중 불용재고 및 유효기간 도래 재고를 선별해 둡니다.
[양도, 당사] 불용재고 리스트를 추출하기 위해 청구프로그램 데이터를 제공합니다.

05.

상품조사

[당사] 재고조사 2~3일전 약국내 상품정보를 1~2일에 걸쳐 사전 조사합니다.

06.

재고조사

[당사] 양도양수 기준일에 재고조사를 진행합니다.
재고조사 완료 후 재고자산을 정산하여 양도, 양수자에게 정산파일을 제공합니다.
약국 재고조사는 1~2일간 진행되면 약국에서 1명의 관리자가 상주하여 당사의 재고조사 감독 및 검수를 하셔야 합니다.

07.

행정업무 대행

[당사] 양수 후 약사님이 직접 하기 번거로운 약국개설에 필요한 행정업무(개설등록, 요양기관현황통보, 건강보험공단인증서발급, 세무지원)를 대행해 드립니다.
행정업무에 필요한 각종 서류는 당사에서 제공하며 약국은 사전에 요청한 양식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.

08.

인력파견 지원

[당사] 약국 양수 후 초기 약국 경영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단기간(5일이하) 당사 직원이 약국에 파견되어 약국의 인력이 충원되거나 약국업무가 안정화 될 때 까지 약사법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사님의 업무를 보조 하고 지원합니다.

09.

서비스 종료

[당사] 계약한 서비스가 완료되면 서비스 완료 보고서를 제출하고 서비스를 종료합니다.